인스타그램 퍼스널 브랜드 수익화 컨설팅 '브랜디액션' 강의후기

    반응형

    일단 블로그를 하고 있는 입장에서, 블로그를 하면 자동화 수익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

    그런데 나는 왜? 인스타그램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강의를 들었는지 이야기하고 싶다.

    요즘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전성기로, 콘텐츠 하나만 잘 잡아도 그 콘텐츠 하나에 가치가 대단하다. 송혜교 인스타그램 1개 게시물의 가치가 약 70억 정도라나?

    그런 면에서 나도 어떻게하면 '나의 가치를 올리면서 돈을 벌 수 있는 파이프 라인을 하나 더 만들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다가 무자본으로 할 수 있는 블로그를 먼저 시작하였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느낀 갈증은 피드백이 바로바로 되지 않는 어려움이다, 그런면에서 인스타그램은 좀 더 다양한 창구가 열려있고, 소통이 가능하고, 피드백이 빠르다. 

    요즘 자청님과, 신사임당 님의 인생의 사고를 깨는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하다 보니 흘러들어 가게 된 '브랜디 액션'에서 2만 원에 '인스타 퍼스널 브랜딩 수익화' 강의를 들을 수 있다고 하여 밑져야 본전이다 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신청했다. 

    가격도 저렴한 데다, ( 난 2만 원에 신청했다. 이후의 가격을 물론 오를 수 있다.) 처음 몇 번 강의를 해주시는 분들이 더 열정적이고 모든 것을 풀어 주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신청하였다. (내 마음이 시간적, 경제적 파이프 라인을 하나 더 구축하겠다는 마음의 열망이 크기 때문에 강의를 신정한 것도 크다. 이 시대 흐름을 타고 싶다.)

    일단 강의에서 내가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내가 원하는 나의 모습은 무엇인지. 나의 포지셔닝은 어떠한 방향인지를 설정하는 것이 일단 기본이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나는 내가 원하는 방향이 무엇인지부터 설정이 어려웠던 것 같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 하였는데, 나는 나를 몰랐다.

    리키 브랜디액션

    강의 시작 전 내가 원하는 나만의 브랜드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셨다. 이 가이드를 따라 작성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방향이 어느 방향인지, 내가 어떤 포지셔닝을 취해야 하는지 일단 자세부터 가다듬을 수 있다. 

    브랜치 방식의 사고로 일단 내가 원하는 것을 쫙 ~ 펼치면서 머릿속으로 나열하면서 정리할 수 있었다.

    특히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실제 경험 수치와 검증으로 보여주셔서 와닿았다. 현재 인스타로 수익화를 원하는 사람들은 유명인도 아니고, 인플루언서도 아니다,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일반 사람일 뿐. 그래서 더욱 현실적으로 브랜딩 수익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느낄 수 있었다. 

    리키님 블로그를 보다 보면, 어떻게 파이프라인을 확장할지, 어떤 세계관을 가지고 임하고 있는지 심플하게나마... 알 수 있다. 

    강의 끝나고 질문 타임이 있었는데, 그때 많은 사람들이 질문하는 것 하나하나다 진심으로 답변해주시는 것을 보고 이 강의는 이미 2만 원짜리 강의는 아니었다고 생각되었다. 

    결국 내가 내린 결론은 그것이다. 내가 이 세상에 어떤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을까 고민하고, 한번 시작했으면 그 끝을 보라. 인스타를 인스타로 보지 말고 내 사업이다 생각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고려하라. 는 것이다. 

    특히 나 같은 경우, 사업적 욕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더욱 유용한 강의였던 것 같다. 

    더 이상 퍼스널 브랜딩 강의를 듣지 않아도 될 정도로 있는 그대로 날것의 정보를 그대로 전달해 주신 것 같아서 매우 만족스러웠던 강의였다. 

    리키 브랜디 액션 소통방

    브랜디 액션 강의가 끝나고도 소통할 수 있는 방이 개설되어 인스타 그램 수익화를 위한 서로의 에너지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다. 

    sns 로직은 주기적으로 바뀌고 있고, 그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쩌면 이런 강의 한두 개쯤은, 혹은 정말 필요하다면 컨설팅을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