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항 "맛조아 순대국" 아침식사 되는 곳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포에 남편이 백신후유증 치료때문에 치료목적으로 방문한 후포시장에서 아침식사 되는곳을 찾아왔습니다.

    새벽4시에 용인에서 출발해서 후포에는 8시에 도착했는데요~~ 아침식사 되는곳을 찾아 방문하게된 맛조아 식당!

    맛조아 해장국 후포 간판
    후포시장 아침식사 되는 곳

    보통은 후포하면 대게가 유명한데요~ 저희는 후포항 쪽에서 대게는 박스로 사기로 하고 식당에서는 별도로 먹지 않았어요, 후포항에서 사게되면 일반 식당에서는 절대 비교도 되지 않는 양과 질과 가격으로 구매해서 집에서 드실수 있어요 ㅎ

    그래서 저희는 일단 아침을 먹을 수 있는곳을 물어물어 방문!

    맛조아 해장국 메뉴판
    맛조아 식당 메뉴판

    아침메뉴판이고요, 매우 단촐하죠~~
    그런데 가격은 절대 싸지 않아요, 왜냐하면 동해에서는 수산물이 흔해 빠졌고, 육고기가 더 귀해서 육고기 메뉴가 비싸요.
    저는 순대국 먹기로 했어요.(돼지국밥식)

    밑반찬

    순대국을 시키면 나오는 밑반찬이에요.
    제가 국밥류를 딱히 좋아하는편은아니었는데요,
    어느순간 임신을 하고 먹게된 순대국 이후로, 쭉 맛있게 먹고있습니다. 순대국엔 깍두기나 겉절이 맛이 매우 중요 한데요, 여기 김치가 아주 정겨운 맛이었어요.

    맛조아 해장국 맛조아 들깨순대국
    들깨 순대국


    아직 먹기전의 모습인데, 다데기만 풀었구요. 특이한점은. 들깨가루가 기본적으로 많이 뿌려져셔 나와요. 끓이실때 부터 많이 넣어서 약간은 들깨맛이 텁텁한 느낌이고요. 이전에 포스팅해드린 영천의 산성식당의 순대국을 제가 너무 좋아하는탓에 그런 시원한 맛은 아니고, 진득한 맛이 있는 시골 순대국이네요^^

    그래도 이른 아침식사가 되는 곳이 많지 않은데, 아주 잘 먹었습니다.




    맛조아 해장국

    위치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163맛조아 해장국
    전화번호  : 054-788-3636
    주차 : 대로변 가능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